CCM이란?

CCM(소비자중심경영)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
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계산하고 있는지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.

목적과 기대효과

CCM의 목적 CCM 인증제도는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CCM의 기대효과
  • 소비자 측면에서는 상품 및 서비스 선택 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 받고 , 인증 기업과 소비자 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.
  • 기업 측면에서는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공하고, 상품과 서비스의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·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.
  • 공공 측면에서는 사후 분쟁 해결 및 행정 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, 소비자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-소비자 상생 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.

CCM 인증 현황

세화피앤씨는 고객중심경영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CCM(소비자중심경영)인증 기업으로서 고객 불만을
사전에 예방하고 철저한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고객 가치 실현에 앞장 서 오고 있습니다.

2016
2016.12 CCM(소비자중심경영) 4차 재인증 획득
※인증기간 : 2017.01.01~2018.12.31
2014
2014.12 CCM(소비자중심경영) 3차 재인증 획득
※인증기간 : 2014.01.01~2016.12.31
2014.07 CCM(소비자중심경영) 재도약 선포
2012
2012.12 CCM(소비자중심경영) 재인증 획득
※인증기간 : 2013.01.01~2014.12.31
2010
2010.12 헤어 업계 최초 CCMS(소비자불만자율관리프로그램) 인증
※인증기간 : 2011.01.01~2012.12.31
2010.04 헤어 업계 최초 CCMS(소비자불만자율관리프로그램) 도입선포